카카오 바이크 사용법 및 요금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평소처럼 길을 걷다가, 카카오 바이크를 알게 되었습니다. 길에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이제 자동차뿐만 아니라, 자전거도 렌트도 가능해졌네요. 

 

카카오 바이크는 카카오 T 앱을 통해서 자전거 위치를 확인하고, 자전거를 찾은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걷기에는 먼 거리를 갈 때, 카카오 바이크를 이용하면 편하겠네요. 그럼 카카오 바이크 사용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카오 바이크 서비스 지역

카카오 바이크 서비스 지역은 성남시, 위례신도시, 인천광역시 연수구, 전주시, 울산광역시, 하남시, 서울특별시 송파구, 인천광역시 서구, 안산시, 대구광역시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바이크 사용법

카카오 바이크는 카카오 T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T 앱을 열어, 바이크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 바이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결제수단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미 결제수단 등록했다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바이크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 바이크 이용을 위해서는 보증금 1만 원 결제를 해야 되며, 보증금은 언제든지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바이크 위치를 찾고, 바이크 이용하기를 눌러서, 카카오 바이크 뒤편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할 바이크 QR코드 촬영하고, 페달을 돌리면 모터가 작동이 됩니다. 바이크 이용이 완료되면 잠금장치를 꼭 잠그셔야 합니다. 바이크를 잠그면 결제 완료 되었다고 메시지가 오는데 꼭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바이크는 개인 자물쇠로 잠그면 안되고, 바이크를 숨겨두면 안 됩니다.

 

 

카카오 바이크 이용 시 유의 사항

바이크를 이용하고 있는 중에는 서비스 지역을 벗어나도 상관없지만, 주차는 무조건 서비스 지역으로 돌아와서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서비스 지역 외에 주차 시 수수료 2만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차도, 자동차 옆, 자전거 도로, 지하, 다리 밑에 주차를 하시면 안 됩니다. 바이크 주차는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곳에 하셔야 됩니다.

 

카카오 바이크를 이용하기 전에 먼저 자전거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하는 게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헬멧을 착용하는 게 좋고, 술을 먹고 바이크를 타는 것은 불법입니다. 음주 측정하고 알콜농도가 0.03% 이상 시 범칙금 3만원이 부가되며, 불응 시에는 10만원이 부가됩니다.

 

 

음주운전 시 사고 면책으로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바이크는 1인용이기 때문에, 2인 이상 탑승하시면 안 됩니다.

 

카카오 바이크 요금

기본 이용료는 1,500원입니다. 1,500원 결제 후 15분 동안 바이크를 이용이 가능하며, 15분이 지난 후로는 1분당 100원씩 추가됩니다. 그리고 지역마다 요금이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카카오 바이크 사용법과 요금이었습니다. 카카오 바이크를 이용할 일이 없어서, 아직 사용을 하고 있지 않은데, 걷기에는 먼 거리에 있는 매장이나 갈 일이 있으면 한번 이용해봐야겠습니다. 

 

카카오 바이크 이용 종료 후에 잠금장치를 꼭 잠그셔야 합니다. 사용정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계속 이용 중으로 되니,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제대로 잠금장치 잠그고 이용종료를 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카카오택시 사용법과 카드등록 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과 카드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전에는 택시를 타기 위해서, 도로까지 걸어가서 타거나, 전화를 해서 택시를 불러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택시가 나오고 난뒤부터는 택시탈일이 있다면 카카오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