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교통카드 발급 및 사용법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발급과 사용법에 대해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카드 서비스가 있었는지 몰랐는데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카카오페이 교통카드가 일반 교통카드보다 편리할듯 싶네요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는 NFC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를 발급 하고, NFC 기능을 키면 폰만 있으면 버스나, 지하철, 통행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폰만 있으면 모든게 되네요. 그럼 발급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발급 및 사용법

카카오페이 서비스 메뉴를 눌러, 모바일 교통카드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발급하기를 누르면, 사용전 필수 체크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NFC 설정을 사용중으로 변경을 하고, 기본교통카드로 사용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사용중인 다른 교통카드 모바일 티머니, 캐시비,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이 있다면 삭제를 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는 후불이 아니여서, 사용할려면 먼저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충전은 1만원 이상부터 충전이 가능하며, 잔액이 없을 때마다 충전하기가 귀찮다면 자동충전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충전 수수료가 없습니다.

 

카드번호 옆에 점3개를 눌러서, 삭제를 할 수 있으며, 충전잔액이 남아있다면 환불을 하고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득공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등록을 눌러,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소득공제 신청이 완료 됩니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먼저 충전을 하고, NPC 기능을 켜놓은 상태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켜고 갖다대면 결제가 됩니다. 그리고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발급 및 사용법이었습니다. 발급과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발급하는데에 2~3분이면 충분하고, 사용은 NFC 기능만 켜놓고, 폰 화면만 키면 되니 자주 사용할것 같습니다.

 

매번 카드 꺼내서 대중교통 이용하기가 좀 귀찮았는데, 폰만 들고 댕겨도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네요. 요즘은 진짜 폰만 있으면 모든게 해결이 되는것 같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카카오페이 계좌 카드 연결 방법

 

카카오페이 계좌 카드 연결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계좌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사용을 하려면 카카오 페이에 카드나 계좌를 연결해주셔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