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고지서 이메일로 받기 방법

지역가입자의 경우, 매월 건강보험료 고지서가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고지서가 오면 이번달은 얼마인지 확인하고, 서랍에 넣어놓거나, 바로 버립니다. 하지만 버릴 때 고지서안에 개인정보가 담겨 있어, 찢어서 버려야 하는 귀찮음이 있어 우편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오길 원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엄청 쉽게 우편이 아닌 이메일로 고지서가 오게끔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한 날에 따라 다음달에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건강보험료 고지서 어떻게 이메일로 받을 수 있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고지서 이메일로 받기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간편인증 또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공동인증서로 처음 로그인한 경우, 따로 등록을 한 뒤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클릭 - 이메일 고지서 신청 클릭합니다. 

 

신청정보에서 보험구분, 이메일, 인증번호, 신청자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증번호는 이메일을 입력하고, 인증번호 확인을 클릭하면,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전송되니, 메일 확인 후, 안내된 인증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신청 클릭하면 이메일 고지서 신청완료됩니다.

 

그리고 신청한 날에 따라 다음달에 적용되기도 하는데, 이번달 15일전에 이메일 고지서 신청했따면, 이번달부터 고지서가 이메일로 발송되며, 16일 이후부턴 다음달부터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이메일로 발송된 고지서는 PDF 파일로 발송되며, 주민등록번호 6자리를 입력해야 이번달 고지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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