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웨이브 비교 - 어떤 OTT 서비스 플랫폼을 사용할까?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요즘 OTT서비스 플랫폼이 많이 생겨서 어떤것을 이용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저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결제해서 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한 3년전부터 결제해서 사용하고 있고, 웨이브는 한달전에 결제를 해서 보고 있습니다.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가 한 OTT 플랫폼에 있지 않고, 분산되어 있어서 참 짜증이나네요. 그냥 통합해서 모든 영화, 드라마가 한 곳에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어떤 플랫폼을 사용해야될지 고민 되신분을 위해,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겪은 장단점을 알려드릴께요. 

 

넷플릭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사이트, PC앱, 스마트폰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나라의 드라마나 TV프로그램이 있고, 보고 싶은 콘텐츠를 찾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가 있어서, 다른데서 볼 수 없는 콘텐츠들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르별로 콘텐츠가 정리 되어 있어서 보기가 편합니다.

 

 

예를 들자면, 작년인가 핫한 드라마인 킹덤 드라마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최근에 낙원의 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도 나왔습니다. 희소성이라고 해야하나, 암튼 다른 곳에서 방영하지 않는 콘텐츠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점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하지 않나 생각드네요.

 

최근 방영된 빈센조 드라마 같이 JTBC, TVN 등 케이블방송국의 콘텐츠들이 드라마가 끝나자마자 바로 방송된 회차가 올려줘서, 드라마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콘텐츠는 많은데, 마땅히 볼 게 없습니다. 제가 오랫동안 사용해서 그런거일수도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해리포터, 왕좌의 게임 이런 대작 콘텐츠들이 없어서 매우 아쉽습니다. 

 

웨이브

웨이브

웨이브는 제가 사용한지 1달정도 되서 정확하게 장단점을 알려드리진 못하겠지만, 사용한 기간동안 겪은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웨이브는 웨이브 사이트,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로 웨이브 PC앱이 있는지 찾아보았지만 앱은 존재하지 않더군요. 그래도 PIP모드로 볼 수 있습니다. 웨이브는 넷플릭스처럼 홈화면에 장르별로 정리가 되어 있지 않아서 처음에는 사용하기가 불편했습니다.

 

홈화면에는 핫한 프로그램이나, 웨이브에서 추천하는 콘텐츠가 있어서, 내가 보고 싶은 장르의 콘텐츠를 볼려면 카테고리를 통해서 찾아야 합니다. 보고 싶은 콘텐츠를 찾아서 볼려고 하니, 결제가 필요한 것들도 있어서 이 부분에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넷플릭스에는 대작품들의 콘텐츠가 없어서 웨이브를 결제 했습니다. 웨이브에는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가 있어서 결제를 했는데, 영화는 넷플릭스와 곁치는게 많아서 웨이브로 영화 시청은 거의 하지 않았네요.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 최고의 장점은 예능과 옛날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게 최고의 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어렸을 때 봤던 드라마 궁, 아이리스, 추노 드라마가 있습니다. 그리고 런닝맨, 1박2일, 무한도전 등도 있습니다. 웨이브를 사용하기전에는  TV를 안 들여놔서, 예능프로그램을 보고 싶을 때 다시보기 결제를 해서 보거나, 유튜브에 올라오는 짧은 영상만 봐야만 했었는데, 웨이브를 통해 바로 바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비교 정리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넷플릭스 가격 9,500원 12,000원 14,500원
동시 시청 1명 / SD화질 2명 / 풀 HD 4명 / UHD(4k)
웨이브 7,900원 10,900원 13,900원
동시 시청 1명 / HD화질 / 모바일 + PC만 가능 2명 / FHD 4명 / 최상위 화질

가격으로 비교 했을 때는 웨이브가 넷플릭스보다 저렴합니다. 일단 넷플릭스는 이용권 상관없이 전체 디바이스에서 이용이가능하고, 웨이브는 베이식 제외하고 전체 디바이스로 사용이 가능하며, 웨이브 베이식은 모바일과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사용하면서 겪은 장단점을 알려드렸는데, 그래도 고민이신분들은 외국영화나, 영화, 넷플릭스 독자적 콘텐츠가 좋고, 보고싶다면 넷플릭스를, 예능프로그램이나, 옛날 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웨이브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2개의 플랫폼을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서, 하나 해지할까 하는데, 영화나 예능, 옛날 드라마를 다 보고 싶고, 좋아해서 한달 째 고민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좋은 방법은 2개 플랫폼 전부다 첫달은 무료이기 때문에, 첫달 한번 이용해보고 괜찮은 플랫폼만 계속 결제해서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