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자동 분류 설정 방법

메일을 이용하다 보면, 광고 메일, SNS 메일, 업무 메일 등 다양한 메일이 쌓이게 되는데, 관리를 하지 않으면 섞여 있어서 봐야 할 메일을 놓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래서 조금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 관리를 해야 됩니다.

 

다음 메일에는 자동 분류 기능이 있어서, 특정 이메일 주소로 온 메일을 따로 모을 수 있고, 광고 메일도 따로 모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왔던 메일은 바로 이동되지 않고, 설정한 후부터 온 메일들은 설정한 메일함으로 오게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메일 자동 분류

다음 메일로 가서, 내 메일함 옆 +를 눌러서 메일함을 만들어줍니다. 메일함을 만들었다면 +옆 설정(톱니바퀴)을 클릭합니다.

 

환경 설정에서 위 메뉴 중 "자동 분류"를 클릭하고, 등록된 분류 항목 -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럼 이러한 창이 뜹니다. 이메일 주소만으로 분류할 수 있고, 제목으로도 분류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이메일 주소 보낸 메일을 따로 관리하고 싶다면, 보낸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2단계에서 아까 만든 메일함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다 입력하지 않아도, 이메일 도메인 주소만 쳐도 됩니다. 예를 들어 ○○○○○@naver.com 이메일로 온 메일이라도 지정한 메일함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광고 메일들도 많이 옵니다. 광고메일은 이메일 주소로 분류하기엔 다양한 곳에서 광고 메일이 오기 때문에 힘듭니다. 그래서 메일 제목을 이용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통 광고 메일들은 메일 제목이 "(광고)"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메일 제목 입력란에 광고 입력하고, 2단계에서 광고메일을 따로 모을 메일함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제대로 분류가 되는지 한 번 해봤습니다. 위 설명처럼 똑같이 설정하고 저장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다 입력하지 않고, @naver.com 만 치고 설정한 다음, 네이버 메일로 다음 메일로 보냈더니, 지정한 메일함은 중요한 메일로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광고 메일도 지정한 광고 메일로 도착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