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 찾아줌 -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내가 직접 보험에 가입을 해도, 시간이 지나면 무슨 보험에 가입을 했는지 잊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본인 대신 부모님이나 배우자가 가입했을 경우에는 어떤 보험에 가입을 했는지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저 또한 부모님이 제 보험을 들어서, 어떤 보험에 가입했는지 자세히 모릅니다. 자신이 어떤 회사의 보험에 들었는지,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청구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도 조회가 되서,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 가입한 보험 찾기 및 보험금찾기

내가 가입한 보험과 보험금 찾기는 "내 보험 찾아줌"이란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 링크는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조회하기를 누르면, 이름,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공동인증서 / IPIN / 휴대폰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 버튼을 눌렀는데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팝업차단 해제를 하셔야 뜹니다. 주소창 옆이나, 인터넷창 아래에 확인하셔서, 팝업차단 해제를 해주세요.

 

 

본인인증을 하고, 정보동의를 하면 조회를 합니다. 조회하는데에 30초 정도 시간이 걸리니,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조회가 완료되면은 내가 가입한 보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계약 상태와 언제 가입을 했는지, 어떤 회사, 어떤 보험인지 한 눈에 모든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충 어떤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지는 알았지만, 자세하게 나와서 좋네요. 기록부터 해놔야겠습니다. 그리고 위에 "연락처 한번에" 신청하기가 있는데, 이 서비스는 향후 숨은 보험금이 발생 시 안내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바로 안내를 해주니, 신청하는것도 괜찮을듯 싶네요. 그리고 신청할 때, 마케팅 활용 동의 체크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체크를 하게 되면 보험가입 권유 등의 전화가 올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활용 동의는 하지마세요.

 

내가 가입한 보험 목록을 확인하고, 화면을 내리면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청구 하지 않는 보험금이나, 오래되어 휴면 상태로 넘어간 보험금이 있다면, 내역이 있을겁니다.

 

혹시나 하고 있을까봐, 봤는데 역시나 없네요. 한번 조회 해보시고, 미청구 / 휴면 보험금이 있다면 해당 보험회사에 전화 해보세요. 

 

마치며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방법이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을통해서 보험가입내역과 미지급된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 날짜, 보험종류, 회사 등의 내용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가입한 보험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토스 앱을 이용해서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추천글

휴면 예금 계좌 찾기 - 숨어 있던 내 돈 찾기

 

휴면 예금 계좌 찾기 - 숨어 있던 내 돈 찾기

예전에 만들어 놓고, 사용을 하다가 사용하는 통장이 바뀌면은 까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개의 은행에서만 만들었다면 찾기 쉽지만, 여러 은행의 계좌를 만들었다면 은행이 많다보니, 찾기가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