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기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민원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 보통 동사무소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라서 그전에 방문하지 않으면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지 못합니다.

 

꼭 민원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 동사무소에 가지 않아도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어서, 동사무소 업무시간이 아니더라도 이른 아침이나 밤늦은 시간에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어딘지 알고 있어야지만 가서 발급 받을 수 있는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 위치 찾기

정부24 사이트를 열어 고객센터 → 서비스 지원을 클릭해주세요.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하시면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셔서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검색해서, 원하는 설치장소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무인민원발급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기의 정확한 주소를 확인가능하며, 운영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설치된 발급기마다 발급이 되지 않는 서류들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발급은 발급 받을 증명서를 선택한후, 본인 지문 확인하고, 수수료 지불하면 선택한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수수료는 무료 / 200원 / 500원 / 1,000원 등으로 다양하기 때문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기전에 미리 현금을 챙기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무인민원발급기에 따라 카드 결제 가능한 곳도 있어서 현금, 카드 둘 다 챙겨가는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