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용처와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서비스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연결을 해놓으면 지갑을 안가져와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로 온라인, 오프라인, 해외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로 사용하는 곳은 총 561,067개입니다. 어느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전에 미리 확인해서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사용하세요. 그리고 오프라인결제를 카카오페이로 어떻게 하는지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처

카카오톡 어플에서 점3개 → PAY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서비스를 누르고 화면을 끝까지 내리시면 사용처가 있습니다. 여기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매장이나, 사이트를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온라인, 오프라인, 해외결제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굳이 안봐도 결제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먼저 매장에 전화해서 물어보거나, 카카오페이 사용처 오프라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결제가 된다는것은 알고 있었지만, 해외에서도 가능한지는 사용처를 보면서 알게되었습니다. 아직은 해외에서는 마카오, 일본에서만 결제가 가능하네요.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방법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를 하기 위해선 카카오페이 바코드를 열어, 계산할 때 보여주면은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바코드 위치는 점3개 → pay → 서비스 → 결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결제 바코드 화면은 보안문제로 인해 캡쳐가 되지 않아서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결제창에 가면, 위에 바코드가 있고, 밑에는 카드가 있습니다. 밑에서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바코드를 누른다음 결제할 때 보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코드 밑에 대한민국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것은 국가선택창인데, 해외결제가 가능한 나라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한다면, 대한민국을 누르고 해당되는 나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외결제 적응환율은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어서, 은행간의 차이가 있으며 원화로 환산되어 결제가 되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페이 사용처와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방법이였습니다. 편의점에 음료수 살려고 갔는데, 지갑은 놔두고 폰만 가지고 와서 당황했었는데,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다는것을 알고, 어떻게 하는지 찾아보고 결제를 했네요. 저 같은 상황이 일어난다면 카카오페이 결제 방법 기억해두셨다가 이용해보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글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방법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지갑을 가지고 오지 않아도, 스마트폰만 있어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