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으로 교통카드 잔액조회 및 충전하기

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교통카드 잔액조회와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교통카드 잔액조회나, 충전은 편의점이나 atm을 통해서 하는데, 어딜 가지 않아도 폰만 있으면 그자리에서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집 근처에서 일하다보니, 따로 교통카드가 필요하지 않아서 후불 교통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충전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매번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잔액조회를 하는데 편의점이나 ATM가서 조회하기도 귀찮고, 매번 현금이 없어서 충전을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요즘은 "댐댐"이란 앱을 이용해서 교통카드 잔액조회도 하고, 바로 충전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폰으로 교통카드 잔액조회 및 충전

댐댐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름이 댐댐이여서, 교통카드 관련앱이라고 생각이 안들긴 하네요.

 

교통카드 잔액조회와 충전을 하기 위해서, 왼쪽 위 NFC기능을 켜주셔야 합니다. NFC를 키고 교통카드를 폰 뒤에 갖다대시면 잔액이 나옵니다. 

 

충전을 누르면, 결제수단이 나옵니다. 배너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계좌간편결제로 3만원 이상 충전시 수수료가 0원입니다. 물론 직접가서 1,000원 충전을 해도 수수료는 0원입니다. 그래서 급할 때 이용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그리고 충전은 티머니 교통카드만 충전이 됩니다. 캐시비 교통카드는 잔액조회만 되서 모바일캐시비 어플을 이용하는게 더 좋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만 되서 아쉽지만, 그래도 현금이 없거나, 밖에 나가기 싫을 때나, 나가지 못하는 상황일 때 댐댐 앱을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활용될것 같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