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앱 숨기기 및 해제 방법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은 필요한 앱들은 설치해서 사용을 하는데, 남들에 보여주기 싫은 어플이나,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지울 수 없을 때 앱 숨김 기능을 활용해서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앱을 숨겼는데, 다시 사용할일이 있다면 숨겨져 있는 앱을 찾아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 앱 숨기기 및 해제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앱 숨기기 및 해제

폰 화면 빈공간을 꾹 눌러서 "홈 화면 설정"으로 가서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로 가주세요. 그리고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설정으로 가서 숨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종마다 설정 메뉴가 다른데, 설정에 가면 바로 홈 화면 설정이란 메뉴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를 클릭하시면, 내 폰에 현재 설치되어 있는 앱을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번 봤는데 이렇게 많은 앱들을 설치한줄을 몰랐네요.

 

 

여기서 숨기고 싶은 앱을 직접 찾거나, 검색을 하시고, 그 앱을 체크 해주고 적용을 누르시면 앱 숨겨지게 됩니다. 이렇게 숨긴 앱을 다시 사용할 때에는, 똑같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로 가셔서 숨긴 앱 목록에서 "-"를 누르시면 숨김 해제가 됩니다. 

 

마치며

갤럭시 앱 숨기기 및 해제 방법이었습니다.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는 앱들은 삭제가 되지 않아서, 그냥 냅두고 있는데 이럴 경우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서 안보이게 할 수 있고, 다른 사람한테 스마트폰을 빌려줄때에도 사생활이 담겨 있거나, 보이기 싫은 앱을 숨길 수 있습니다.

 

앱을 숨기는 방법을 많이 모르는 분들이 많은듯 한데, 위 방법을 활용하셔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 - 한손으로 스마트폰 만지기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 - 한손으로 스마트폰 만지기

날씨가 춥거나, 한손에 무언가를 들었을 때 폰을 한손으로 만지게 됩니다. 한손으로 폰을 만질려니, 화면이 커서 끝에는 누르지 못해서 불편합니다. 이럴 때 한손모드로 사용하면 폰 화면이 작

kukerichoo.tistory.com

갤럭시 화면 분할 방법

 

갤럭시 화면 분할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갤럭시폰 화면 분할해서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여러화면을 띄워놓고 할 수 있는데, 폰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유튜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