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질문 삭제 방법

살아가면서 모르는 부분은 주변 지인들에게 묻거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찾습니다. 하지만 검색을 해도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하거나 주변에 모를경우에는 네이버 지식인을 사용을 합니다.

 

한번 지식인으로 들어가봤는데, 어렸을 때 네이버지식인을 많이 이용했었네요.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기 위해 지식인에다가 질문을 올리고 답변을 받았는데, 올린 질문 중 다양한 이유로 삭제하고 싶은 질문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삭제하는지 알아봅시다.

 

네이버 지식인 질문 삭제

지식인에다가 질문 올린 글은 답변 여부에 따라 삭제가 가능합니다. 내가 올린 질문에 답변이 달리지 않았다면 삭제가 가능하며, 답변이 달린 질문은 삭제를 하지 못하고, 비공개만 할 수 있습니다.

 

 

지식인 페이지로 가서,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질문한 글과 답변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나의 질문을 클릭하시면, 내가 질문한 글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글 제목 옆에 답변이 달렸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답변 수가 0인 글은 삭제가 가능하며, 답변 수가 1개 이상이라면 비공개로 전환해야 됩니다.

 

 

질문 삭제

답변이 달리지 않은 글로 들어가서, 글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점3개)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삭제를 하면 삭제한 질문은 복구가 되지 않으며, 받은 내공 5점이 회수됩니다. 

 

질문 비공개

답변이 달린 질문은 삭제가 되지 않으며, 비공개로 전환만 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는 것처럼 점3개를 클릭하여, "질문비공개"를 클릭합니다. 

 

비공개를 누르면, 이러한 창이 나오는데 다 체크하시고 예를 누르시면 됩니다. 비공개로 전환은 한달에 3회 제한이 되어 있으며, 내공 300점이 차감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공개한 질문은 본인과 내 질문에 답변을 단 사람만 비공개한 질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