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삭제한 문자 메시지 복구 및 확인 방법

대부분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전달할 내용을 보내기도 하지만, 문자로도 보내고, 받기도 합니다. 문자가 많이 쌓여서 정리하다가 실수로 중요한 문자까지 삭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다시 물어봐서 확인했었는데, 요즘은 복구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서 쉽게 실수로 삭제한 메시지를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이 켜져 있어야지만 가능합니다. 혹시나 켜져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되어 있지 않다면 이 참에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삭제한 문자 메시지 복구 및 확인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휴지통 기능과 삼성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휴지통으로 문자 복구하기

휴지통 기능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자를 삭제하면 휴지통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휴지통으로 이동된 메시지는 30일 후에 삭제가 돼서, 30일 전에 삭제한 메시지라면 휴지통에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앱을 열고, 화면에 보이는 ⁝를 클릭해서 휴지통을 클릭합니다. 

 

삭제한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편집을 누르면, 휴지통에 있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복구할 메시지를 선택하고, 아래 복원 버튼을 누르면 다시 메시지 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휴지통 기능이 켜져 있지 않다면, 메시지 앱 → ⁝ → 설정 → 휴지통을 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실수로 삭제한 메시지는 완전하게 삭제되지 않고, 휴지통에 보관됩니다. 휴지통에 있는 메시지는 30일 후에 삭제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삼성 클라우드로 문자 복구

휴지통은 30일 동안 보관해서 30일 지난 메시지는 다시 복원할 수 없습니다. 휴지통 보관 기간이 지난 메시지 복구는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은 기본으로 켜져 있는 폰도 있지만, 삼성 클라우드는 해당 기능을 설정되어 있어야지만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삼성 클라우드 복원

설정 앱에서 "계정 및 백업"을 클릭합니다.

 

삼성 클라우드 - 데이터 복원을 클릭합니다.

 

백업된 파일을 클릭하면, 데이터 목록이 나오는데, 메시지를 체크하고, 아래 복원 버튼을 누르면 백업되어 있는 메시지가 복원됩니다.  

 

▣ 삼성 클라우드 자동 백업 설정

위 방법대로 데이터 복원으로 들어갔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데이터 백업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모를 대비를 위해 데이터 백업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설정하면 주기적으로 백업을 누르지 않아도, 24시간 간격으로 백업이 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백업되지 않는 항목도 있는데, 긴급 알림 메시지나 동기화된 계정에서 가져온, 연락처, 일정은 자동으로 백업되지 않고, 그리고 1GB 이상인 파일은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없습니다. 

 

설정 → 계정 및 백업 → 삼성 클라우드 - 데이터 백업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백업할 항목을 활성화를 하고, 아래 지금 백업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현재 저장된 데이터가 백업되며, 선택된 항목은 휴대폰 충전 중이거나, 와이파이 연결된 상태, 화면 꺼져 있을 때 자동 백업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