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걸 보니, 여름이 곧 시작될것 같네요. 최근에 비가 와서 꿉꿉하고, 더워서 올해 처음으로 에어컨을 켰네요.

 

 

날씨가 더워지게 되면 쾌적하게 있기 위해서 에어컨을 키는데, 전기세 때문에 에어컨 키는게 망설여집니다. 여름이 다가오면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을 사용하면, 에어컨 내외부에 먼지가 쌓이게 되는데, 먼지와 함께 바람이 나오고,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있으면, 에어컨을 켜도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서, 냉방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냉방 기능이 떨어지니, 같은 온도를 유지하는데에 더 많은 파워가 들어가게 됩니다.

 

 

꼭 에어컨 필터를 청소해주셔야, 건강에도 좋고, 전기세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청소 주기는 일주일에 한번 해주는게 좋다고 하고, 최소 2주에 한번씩 필터를 청소를 하는게 좋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 에어컨 실외기 온도 낮추기

실외기는 더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실외기가 햇빛을 받게 되면, 더욱 많은 힘이 필요하게 되고, 전기 소비도 늘어나게 됩니다.

 

 

실외기는 되도록 그늘진곳에 설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그늘진곳이 아닌 햇빛이 드는 곳에 설치를 했다면,실외기 주변에 물을 뿌려서 온도를 낮춰주거나, 실외기 위에 은박 돗자리나, 종이박스를 씌우거나, 실외기 막으로 햇빛을 막아주면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필터를 청소를 할 때, 실외기도 청소 해주는게 좋습니다. 먼지가 쌓이게 되면 기능이 똑바로 작동되지 않아 전기세가 올라가게 됩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 선풍기 이용

에어컨을 키고, 선풍기까지 사용하게 되면 금방 공간이 시원해집니다.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빠르게 순환시켜서, 냉방 효율을 올려주고 전기세도 절약이 됩니다. 에어컨 온도를 평상 시보다 1~2도 올리고, 선풍기를 사용하시면 최대 40%까지 절약이 가능합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 온도조절

에어컨은 희망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전기를 적게 먹습니다. 그래서 희망온도를 18도로 설정해놓고, 최대한 빠르게 실내온도를 낮춰주는게 좋으니, 선풍기도 같이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희망온도로 지정해서, 틀어놓고 있으면 어느정도 시원해지면은 희망온도를 24~26도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창문이나, 방문을 따로 열지 않는다면 실내온도가 빨리 올라가지는 않을테니, 온도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시원하게 있으면서도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전기세가 무서워서, 정말 더울때는 PC방에 가거나, 카페에 가서 일도하고 했었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어딜 가기가 좀 그러니 집에서 에어컨을 키고 있어야되네요. 에어컨 절약 방법을 잘 숙지하시고, 에어컨을 이용하면서 집에서 쾌적하게 생활합시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