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외화)동전 환전가능한 은행 알아보기

해외여행을 다녀오면 외국동전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전 해주는 은행이 별로 없다보니, 서랍에 계속 쌓이게 됩니다. 외국 동전을 환전해주는 은행은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국(외화)동전 환전 은행

외국 동전 수요가 불규칙 할 수 있어서, 미리 환전이 가능하지 확인 필요하며 가급적 해당국가에서 전부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폐보다 수수료 비싼데, 지폐보다 무겁고, 보험료 등 높은 비용이 발생해서 환전 수수료가 높습니다. 그럼 외국 동전 환전 가능한 은행 알아봅시다.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로 가서 소비자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 공시 → 환전수수료를 클릭합니다.

 

외국 동전 환전가능 점포 안내를 누르면, 외국 동전 환전 가능한 은행 목록이 나옵니다. 은행마다 취급하는 외국 동전이 다르니 참고하셔야 하며, 미리 전화를 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농협, 신한, 우리, 하나, 제주은행은 모든 영업정에서 가능하며, 기업, 국민, 한국씨티, 대구, 부산은행은 지정된 영업점에서만 환전이 가능합니다. 

 

외국동전 환율은 50~80%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국내에서 소진을 해야되는데, 수요가 없어서 해당국가로 수출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외국 동전을 교환해주는 사례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이러다보니 동전은 환전하기보단은 기부를 많이 하라고 하네요. 

 

해외여행을 하면서 자연스레 동전이 생기기 마련인데, 해당국가에서 다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애매하게 남았다면 현금과 신용카드를 같이 사용해서 동전을 다 처리하시면 남김없이 동전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