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수수료 은행별로 비교 확인 하기

환율이 내려가면 달러를 사고, 내려가면 달러를 원화로 환전해서 이익을 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해외여행을 가기전 원화를 외화로 환전을 합니다.

 

환전을 할 때 수수료가 저렴하다면 그만큼 더 많은 외화를 환전할 수 있고, 원화로 환전에 더 많은 이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 가기전에 미리 환전하지 않아서 인천공항에서 환전할 때는 은행보다 수수료가 높은데, 가기전에 미리 은행을 통해 환전하는것이 좋습니다.

 

환전 수수료 은행별 비교

환전을 할 때 수수료가 저렴한 은행에서 하는것이 좋은데,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를 통해서 은행별로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은행의 환전 수수료를 비교할 수 없고, 18개의 은행만 비교할 수 있습니다. 18개지만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의 환전 수수료율을 비교할 수 있어 문제될건 없을듯 싶네요.

 

 

전국은행연합회라고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와서 소비자포털을 클릭합니다. 

 

금리/수수료 비교 공시 → 환전 수수료를 클릭합니다.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하고 싶은 외화를 선택하시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에 은행별 환전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러를 선택해서 은행별 수수료율을 보았습니다. 사실때 / 팔때 수수료율을 나오며, 거의 1.75%인데 KDB산업은행은 환전 수수료율이 1.5%이며, SH수협은행은 1.9%입니다.

 

달러 매매 기준율이 1,000원이라고 가정하고 계산을 하면 1,000 X 1.75% 의 값은 17.5원이여서 살 때에는 1017.5원으로 1달러를 구매할 수 있고, 팔 때에는 982.5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인천공항점에서 환전할 때 수수료율은 살 때에는 4.1~4.5 사이, 팔때에는 4.2%입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 환전을 할 때에는 미리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것이 더 많은 달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거래은행에서 환전을 하면 환율우대를 해주는데, 거래실적을 종합적으로 점수화하여 등급이 부여되는데,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