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OTP 발급 방법

인터넷에서 결제를 하려면 보안카드나 OTP 번호를 입력해야지만 가능합니다. 매번 인터넷 결제할 때마다 카카오 뱅크에서 보안카드가 있는 계좌로 이체한 다음에 결제를 했는데, 매번 할려니 귀찮아서, 드디어 OTP를 발급했습니다. OTP 발급 발급 방법은 카카오 뱅크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간단합니다.

 

카카오 뱅크 OTP 발급

카카오 뱅크 앱으로 가서, "…"를 누르고, 인증/보안을 클릭해서 OTP를 선택합니다.

 

 

OTP 발급 신청을 누르면 카드형 또는 토큰형이 있는데, 발급 수수료는 다릅니다. 토큰형은 5,000원 / 카드형은 10,000원입니다. 저는 카드형으로 발급 신청을 했는데, 토큰형은 부피가 있어서 들고 다니기에 불편할 수 있어서, 카드형을 선택했습니다.

 

 

카드형은 수수료가 1만 원이지만, 지갑에 넣고 다닐 수 있어서, 들고 다니기에 편합니다. OTP 종류를 선택하시고, 수령받을 주소를 입력하고 발급 수수료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본인 명의로 된 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그 계좌로 1원이 오는데, 입금자로 표시된 4글자를 입력하고, 인증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시면 OTP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발급한 OTP는 우체국 등기배송으로 온다고 합니다. 기간은 1주일 정도이며, 본인 직접 수령만 가능하며, 신분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OTP를 받았다면 반드시 OTP를 사용 등록을 해야 됩니다. 그래야 OTP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했는데, 배송주소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신청일 기준 익영업일 오전 10시까지 주소를 변경할 수 있고, 발급 신청을 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OTP 등록 방법은 발급한 OTP가 도착하면 그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카카오뱅크 1일 이체한도 조회 변경 방법

 

카카오뱅크 1일 이체한도 조회 변경 방법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조회와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큰 금액을 인출하거나, 이체를 하는 경우가 잘 없지만, 가끔 이런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예전에

kukerichoo.tistory.com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일반은행들은 은행창구에 직접가서 카드를 재발급을 해야되는데,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