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쉐이크 기능 - 폰 흔들면 설정 방법 - 카톡 열고 흔들면 QR체크인이?!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요즘 식당이나, 카페, 어딜 든 가도 QR체크인을 해야됩니다.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 QR체크인을 많이 하시는데, 앱을 열고 체크인을 눌러야 되는데 이게 은근히 귀찮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QR체크인을 할 수 있게 쉐이크기능이 나왔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열고 폰을 흔들면 바로 QR체크인 코드가 나와서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되어서 사용했는데, 엄청 편하더군요. 

 

카카오톡 쉐이크기능

카카오톡 쉐이크기능을 사용할려면 먼저 설정을 해주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쉐이크기능 설정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쉐이크기능

먼저 카카오톡 앱을 열고, 밑에 있는 더보기(점3개) 버튼을 누른다음에 상단 오른쪽에 있는 설정버튼을 눌러 주세요.

 

 

설정으로 들어와서, 실험실 → 쉐이크 기능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쉐이크기능에 들어오면 사용안함에 체크가 되어있는데, QR체크인 체크해주시면은 쉐이크기능으로 QR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어플을 열고, 폰을 흔들기만 하면 바로 QR체크인이 나옵니다. 원래는 네이버로 QR체크인을 했었는데, 이 기능이 생기고부터 카카오톡으로 QR체크인을 하고 있네요. 전에 보다 엄청 빠르게 할 수 있고, 시간을 좀 더 아낄 수 있다는 점에 정말 좋네요. 

 

그리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은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홈 화면에 추가 해서 바로바로 QR체크인을 할 수 있겠네요.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보여드릴 수가 없어서 아쉽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