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서, 실행 프로그램 다운로드 또는 사진을 다운로드를 했는데 어디에 저장 되었는지 몰라서, 다시 다운로드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런적이 많았지만 지금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저장되게 설정 했기 때문에 찾거나 다시 다운로드 하는 일이 없습니다.

 

어디로 저장되는지는 알고 있지만, 내가 원하는 위치가 아니고, 매 번 다운로드를 하고 파일을 옮긴다면 설정을 통해 번거로운 작업을 하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위치에 파일이 저장되게 설정 가능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위치 변경하기

오른쪽 위 더보기를 눌러, 설정 클릭합니다.

 

왼쪽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재 다운로드를 하면 저장되는 위치를 알 수 있는데, 한 번도 설정하지 않았다면 C드라이브 - 다운로드 폴더안에 들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내가 원하는 위치에 다운로드가 되었으면 한다면 변경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 켜게 되면, 다운로드를 할 때마다 어디에다가 저장할 지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매 번 뜨는게 귀찮다면 꺼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폴더를 클릭한 뒤, 폴더 선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폴더가 아닌 바탕화면에 바로 저장되게 하고 싶다면, 왼쪽 바탕화면을 누르고, 폴더 선택을 누르시면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크롬(Chrome) 브라우저 저장된 비밀번호 백업 방법

 

크롬(Chrome) 브라우저 저장된 비밀번호 백업 방법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하는 PC라면 내가 무엇을 검색했는지, 내 계정 정보가 저장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혹시나 다른 사람이 내 계정으로 접속하거나, 내가 무엇을 했는

kukerichoo.tistory.com

파이어폭스 북마크(즐겨찾기)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방법

 

파이어폭스 북마크(즐겨찾기)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방법

파이어폭스를 열고,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가 있다면 북마크(즐겨찾기)를 하게 됩니다. 클릭 한 번만 클릭하면 바로 들어갈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렇게 설정한 북마크는 컴퓨터 포맷,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