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시 비밀번호 설정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수단을 등록하게 되면, 유료 앱이나 게임 내 유료 아이템, 영화 등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있다면 사용 중에 구매하게 됩니다. 내가 사용 중 결제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다른 사람, 특히 아이들이 만지다가 유료 앱,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되지 않기 위해선 결제를 할 때, 비밀번호 입력 또는 지문 인증을 해야지만 결제가 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 방법은 엄청 간단하니, 금방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결제 비밀번호 설정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프로필 → 설정 클릭합니다.

 

먼저 인증 → 구매 시 인증 요구를 클릭합니다.

 

"이 기기에서 Google Play를 통해 구매할 때 인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결제를 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지만 해당 유료 앱 또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기에서 Google Play를 통해 구매할 때 인증을 선택만 하면, 비밀번호 입력해야 결제가 되는데, 비밀번호를 알면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생체 인식 인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체 인식 인증을 활성화하고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설정 끝입니다. 

 

그럼 유료 앱 또는 유료 아이템을 결제할 때, 비밀번호 입력 또는 지문 인증이 나타납니다. 이 과정을 완료해야 결제가 되기 때문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결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대기 중 해결방법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를 했는데, 이 때쯤 설치가 다 되었을 시간인데 확인하니 대기중으로 떠서 설치가 되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앱 설치를 취

kukerichoo.tistory.com

구글 플레이 포인트 사용 방법

 

구글 플레이 포인트 사용 방법

모바일 게임에 과금을 하게 되면은 구글 플레이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구글 플레이 포인트에 등급이 존재하는데 등급이 높을수록 좀 더 많이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과금을 해서 쌓인 구글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