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가전제품 환급 신청 방법
- 일상 & 생활정보
- 2022. 2. 20.
한전에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 비용의 10%(가구당 30만 원 한도)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복지할인가구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인데, 지원 대상은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 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등이 있습니다.
▣ 사업기간
대상은 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해당 되지 않습니다. 기간은 21년 4월 23일부터 시작했는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합니다. 해당 사이트로 가니, 예산이 50% 정도 남았다고 합니다.
▣ 지원 가능 제품
지원 가능 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가 있습니다.
제품 구매는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구매 가능한데, 구매한 제품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지만 가능합니다. 사용 또는 구매한 전자제품이 해당되는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환급 신청 방법
환급 신청은 2가지가 있습니다. 환급 신청 사이트인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en-ter.co.kr)와 한전 고객센터(123) 전화해서 0번을 눌러 상담사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로그인 하시면 대상자인지 조회가 가능하며, 본인 계좌 또는 대상자 가구원의 계좌를 등록하고, 신청인 정보와 구매정보 입력고, 구매 증빙서류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구매 증빙서류는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 명판 사진입니다.
신청 완료되면 신청건에 대해 검수중 보완이 필요할 경우 보안 요청 문자 발송이 됩니다. 보완사유 확인 후 14일 이내에 보완하셔야 합니다. 만약 문자 발송일 기준 14일 이내에 보완이 되지 않는다면 신청은 무효화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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