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 예금 계좌 찾기 - 숨어 있던 내 돈 찾기

예전에 만들어 놓고, 사용을 하다가 사용하는 통장이 바뀌면은 까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개의 은행에서만 만들었다면 찾기 쉽지만, 여러 은행의 계좌를 만들었다면 은행이 많다보니, 찾기가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만든 계좌가 있는지 까먹고, 예금, 보험금 등을 찾아가지 않는 재산을 확인할 수 있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이 생겼다고 합니다. 휴면예금 계좌 통합조회는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계좌안에 돈이 있다면 지급 신청을 하여, 자신이 쓰는 계좌로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계좌 찾기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을 통해서, 휴면 계좌 예금을 조회할 수 있고,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온라인으로 조회가능하며, 회원가입없이도 가능합니다. 

 

조회 및 지급신청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하고,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로 인증하니, 바로 조회가 되었습니다. 저는 휴면 예금 계좌가 1개뿐이네요. 그리고 잔액은 605원이 들어있네요. 그리고 조회를 누르면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급신청은 지급 받을 계좌를 체크를 해주시고, 지급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조회를 해서, 나온 출연 휴면예금은 본인계좌로 지급 받을 수 있고, 서민금융진흥원으로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계좌 지급신청은 본인계좌 체크 → 확인을 누르고, 지급 받을 본인계좌 이름, 전화번호, 주소, 금융회사,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입력한 계좌로 휴면예금잔액이 모두 입금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해서, 휴면 예금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있다면 지급신청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