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추천친구 기준 및 끄기 방법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보면, 업데이트한 친구, 생일인 친구, 내가 연락처 추가한 지인들, 추천 친구 등이 있습니다. 추천친구로 들어가면, 추천하는 친구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필 사진도 볼 수 있어서, 하나씩 확인해보면 아는 사람들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오래전에 알고 지냈던 친구를 추가해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추천친구를 통해 알고 지냈던 지인을 찾을 수 있지만, 추천친구를 켜게 되면 다른 사람에게도 나의 프로필이 뜨기 때문에, 뜨는 것을 원하지 않아 끄고 싶은 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추천친구 뜨는 기준과 추천친구 뜨지 않게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준

추천친구를 살펴보면, 내가 예전에 연락처를 저장했지만, 시간이 지나서 나중에 지운 사람들, 즉 내가 예전에 알았던 사람들도 있으며, 완전 모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았을 때 내 전화번호를 저장한 사람이 뜨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고, 저의 추측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카카오톡 추천친구 끄기

추천친구를 켰다면, 나에게도 추천친구가 뜨지만 다른 사람에게 추천친구 목록에 내가 나올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내가 뜨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추천친구를 비활성화 해야합니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서, 친구를 클릭합니다.

 

친구 추천 허용 밑에 보시면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줍니다라고 안내되어 있는데, 친구 추천 허용을 꺼주시면 다른 사람에게 뜨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동영상으로 프로필 설정 방법

 

카카오톡 동영상으로 프로필 설정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은 대부분 사진으로 설정해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데, 동영상으로도 프로필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동영상이 있다면 따로 작업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동영상

kukerichoo.tistory.com

카카오톡 채팅 입력창 잠금 설정 방법

 

카카오톡 채팅 입력창 잠금 설정 방법

카카오톡으로 친구나 가족, 회사 동료 등 다양한 사람들과 채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채팅방이 많다보면, A에게 보낼 내용을 B에게 보내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일 때문에, 난감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