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PPT)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파워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로 중요한 문서를 작성했을 시에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은 2가지이며,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첫번째 방법은 비밀번호 설정할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누르고,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프레젠테이션 보호를 클릭하면, 암호 설정이 있습니다. 암호 설정을 눌러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잊으면 복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로 하는게 좋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완료하고, 다시 그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게 되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뜹니다. 이제 비밀번호를 모르면은 파일을 열 수 없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비밀번호 해제는 똑같이 파일을 열어, 정보에서 암호설정을 누르고, 지정한 비밀번호를 다 지우고 확인을 누르시면 비밀번호 해제가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와 똑같이 비밀번호 설정할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 다른 이름으로 저장 클릭후 추가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어디에다 저장할 창이 뜨는데, 밑에 도구 → 일반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첫번째와 다르게 열기 암호, 쓰기 암호를 둘 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파워포인트를 남들이 수정을 하지 않게 할려면 꼭 쓰기 암호를 설정해놓는게 좋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하게 되면 열때도 비밀번호가 필요하고, 수정할 때도 필요합니다. 두번째 방법 파워포인트 비밀번호 해제는 똑같이 추가옵션 → 일반옵션을 클릭해서, 지정한 비밀번호를 삭제하고 확인을 누르시면은 비밀번호가 해제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