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가입제한 신청 및 해제 방법

코로나 때문에, 휴대폰 개통이나, 대출 등 대부분 비대면으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내 명의가 노출되면,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안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누군가 내 명의로 휴대폰 개통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함부로 개통 되지 않게 하려면, 엠세이퍼 가입제한서비스를 이용해서 개통되지 않게 가입제한을 하는게 좋습니다. 내가 풀지 않으면 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하는 방법은 간단해서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 가입제한 신청 및 해제

검색해서, 엠세이퍼 사이트로 갑니다. 3가지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는 현재 가입 되어 있는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인터넷전화 가입현황을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 안내 서비스는 개통사실을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가입제한 신청은 가입제한 서비스를 클릭하셔서, 할 수 있습니다. 하기 위해선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서비스 이용시간은 09:00~22:00까지입니다. 

 

로그인은 공동인증서, 네이버인증서, 카카오페이로 로그인 가능한데 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하면 가입사실현황조회만 가능합니다. 가입제한을 하기 위해서 공동인증서 선택 후 동의하고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면 가입제한 서비스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처음에는 전부 해제 되어 있는데, 전체 선택하고 가입제한을 클릭하시면 가입제한이 됩니다. 이걸 풀지 않으면 항목에 있는 통신사에서 개통을 하지 못합니다.

 

가입제한을 하고, 해제 하지 않으면 개통이 되지 않습니다. 폰을 바꿀 때 개통이 되지 않는다고 하면 가입제한 해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가입제한 해제 방법은 간단합니다.

 

엠세이퍼 → 로그인 → 가입제한서비스 → 제한해제 클릭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SKT 통신사에서 개통한다면 SKT를 선택하고, 제한해제를 클릭하시면 SKT통신사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개통 완료 후에 다시 SKT 가입제한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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