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뉴 원하는 것만 설정해서 편하게 이용하자 - PC, 모바일 네이버 메뉴 설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네이버 상단에 있는 메뉴들을 자주 쓰는것들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PC, 모바일에서 네이버 메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C

네이버 메인화면

네이버에 접속하시면 이러한 화면인데, 실시간 검색어 옆에 메일,카페,블로그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초록색 글씨로 된 카테고리는 따로 설정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검은색으로 된 글씨들은 원하는 카테고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 옆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카테고리 중 자기가 자주 사용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뉴스나, 웹툰을 주로 많이 보는 편이라서 볼 때마다 찾고 해야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메뉴설정을 통해서 바로바로 볼 수 있어서 좀 더 편리해졌습니다. 근데 설정을 해놔도 동기화가 되지 않아 다른 PC에서 네이버를 열면 설정한 값이 안나오기 때문에 자주쓰는 PC에는 설정을 해놓으셔야 됩니다.

 

 

모바일

네이버 어플

네이버 어플 열면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누르면 PC에 있던 메뉴들이 보입니다. 여기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 넘기면 추가버튼이 있는데 추가 버튼을 누르셔서 원하는 메뉴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PC에 있는 것들도 다 있기 때문에 살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메일이런것들도 해제가 가능하니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추천 글

네이버 오늘 읽을만한 글 관심주제 설정 - 관심있는 글만 보자

 

네이버 오늘 읽을만한 글 관심주제 설정 - 관심있는 글만 보자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네이버 메인화면에는 오늘 읽을만한 글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카테고리별로 새로운 정보가 올라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하지 않아도 새로운 정보를 찾을 수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