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삭제 초기화 방법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예전에 네이버블로그를 했던적이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는 아이디만 있으면 쉽게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다보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이 많은편입니다.

 

다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어서, 그전에 운영했던 것을 버리고, 새로 시작하기 위해서 초기화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완전하게 삭제를 할려고 했는데, 삭제는 되지 않아서, 초기화를 했습니다. 그럼 네이버블로그 초기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블로그 초기화

본인이 운영했던 블로그에 와서, 오른쪽 위 "내 메뉴 클릭" → "관리"로 가주세요.

 

왼쪽 메뉴에 보면 블로그 초기화가 있습니다. 초기화를 클릭하면, 초기화 예정일이라고 나옵니다. 7일이내, 24시간 이내가 있는데, 7일이내를 선택하시면 7일동안 초기화 보류기간을 가지게 되며, 24시간이내는 하루 보류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초기화 신청을 해도, 보류기간안에 블로그 초기화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류기간이 지나고 난뒤에는 취소를 못하니 신중히 결정하셔서 초기화하세요.

 

빨리 다시 운영하기 위해서, 24시간이내를 선택하고, 초기화 신청을 했습니다. 오늘 21일에 신청을 해서, 22일 새벽에 초기화가 된다고 합니다.

 

초기화가 되면은 기존에 작성한 글은 모두 삭제가 되며, 새롭게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의 이웃과 서로이웃은 삭제가 되며, 다른사람의 블로그에 남긴 모든 글의 수정, 삭제 등의 권한은 사라지게 됩니다.

 

 

내가 만든 스킨 모두 삭제가 되며, 구입한 뮤직과 네이버코인은 구대로 유지가 됩니다. 해당 블로그 통계 데이터 모두 삭제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련 정보들은 다 삭제가 되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화가 완료되면 삭제된 내용은 복구가 불가하니, 초기화할 때 신중히 결정하셔서 하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방법이었습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처음 시작할 때처럼 백지 상태의 블로그가 되어버립니다. 다시 시작한다면, 백지 상태에서 다시 꾸며나가시면 되고, 이제 더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다면 그대로 놔두시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