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통장에 대해 알아보자

CMA통장은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정확하게 어떤 통장인지 모르는분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CMA통장이 있다는것은 알지만 어떤 상품인지 혜택이 있는지는 정확하게 딱 말을 하지 못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난뒤부터 재테크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다보니, 최근에 알게 되었네요. 주식이나, 펀드 등의 재테크를 할려고 하니, 아직 잘 알지도 못하고, 부담이 되서 망설여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CMA통장을 이용해보세요.

 

CMA통장이란

CMA는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어이며, 자산관리계좌라고도 불립니다. 종류는 MMF, MMT, MMW, RP로 4가지가 있는데, 종류에 대해서는 따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CMA 통장은 우리가 사용하는 통장처럼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일반 은행에서 만든 통장과 비슷하지만, CMA통장에 단 하루라도 돈을 넣어놓으면 이자를 받게 됩니다. 단 하루라도 이자가 제공되서, 월급통장이나 비상금 통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CMA통장에 돈만 넣기만 하면 이자가 제공되서 좋지만, 투자상품이여서,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가 돈을 넣어도,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권사가 본인이 거주하는 곳에 가까이 있는 곳이 별로 없다보니, 직접 방문을 해야 할 경우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CMA통장 개설방법

CMA통장 개설은 지점을 직접 방문을 하거나, 비대면으로 앱을 통해서 CMA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개설할 경우에는 신분증을 인증해야만 가능합니다. 

 

 

마치며.

CMA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MA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해서 직장인에게 유용한 재테크 수단입니다. 물론 투자상품이여서 원금 손실이 있다는점 간과하시면 안됩니다. CMA통장 개설할 때 나에게 맞는 CMA통장에 가입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CMA통장의 종류에 대해서는 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CMA 통장 개설해서 재테크 시작해보세요. 내용이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CMA통장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 RP, MMF, MMW, 종금형

 

CMA통장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 RP, MMF, MMW, 종금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저번에 CMA통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CMA통장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CMA 통장은 RP, MMF, MMW, 종금형이 있습니다. 종류를 살펴보고, 어떤 CMA통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