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WATCHA) PIP(팝업)모드로 시청 방법

PIP모드를 이용하면 다른 일을 하면서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PIP모드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컴퓨터를 할 때는 PIP모드로 유튜브 영상이나, 왓챠, 넷플릭스 등을 시청합니다.

 

저는 특히 게임할 때 영상도 보면서 하고 싶어서, PIP모드로 영상을 틀고 보면서 게임을 합니다. 왓챠 PIP(팝업) 모드는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확장 프로그램 또는 기본으로 PIP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롬 PIP - 왓챠(해피포터와 마법사의 돌)

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오른쪽 위에 음표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네모 버튼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뜨게 됩니다. 보기 좋은 크기로 설정해서 다른 것을 하면서도 영상을 시청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콘텐츠 영상은 자막이 필요 없지만, 외국 영화 또는 드라마 같은 경우에는 자막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PIP모드로 영상을 재생하면 자막이 나오지 않고, 자막은 원래 창에서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PIP모드가 필요 없는데, 자막도 같이 나오게 하려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됩니다.

 

 

왓챠(WATCHA) PIP(팝업) 모드

저번에 알려드린 디즈니 플러스 PIP모드로 시청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크게 어려운 것은 없으니, 간단하게 설정만 하면 영상과 자막도 함께 보면서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웨일 - 모바일 창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열어서 오른쪽 위 "⁝"를 클릭해서 모바일 창을 클릭합니다.

 

웨일 - 모바일 창

그럼 웨일 창 말고, 작은 창이 열리는데, 모바일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할 때 이용하기도 합니다. 웨일 모바일 창을 열었다면 오른쪽 위 "⁝"를 클릭해서, 항상 위에 고정해주시고, PC버전으로 보기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에서 PC 화면으로 보기와 같은 기능입니다. PC버전으로 보기로 바꿨다면 왓챠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영상을 재생해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웨일 모바일 창 - 왓챠(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재생되면 전체 화면으로 설정하고, 웨일 모바일 창을 원하는 크기로 조절해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자막이 나오지 않아서, 불편했다면 알려드린 방법 이용해서 재밌게 시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디즈니 플러스 PIP(팝업) 모드로 시청 방법

 

디즈니플러스 PIP(팝업)모드로 시청 방법

디즈니 플러스를 가입하고 이용하고 있지만, PIP모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실망했었는데, PIP모드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컴퓨터로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을 하거나 컴퓨터로 다른것을

kukerichoo.tistory.com

유튜브 팝업 모드 - 팝업(PIP) 창 열어서 유튜브 보는 방법

 

유튜브 팝업모드 - 팝업(PIP)창 열어서 유튜브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컴퓨터로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인터넷이나, 게임을 하게 되면 영상을 뒤로 가서 영상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팝업창을 열어서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