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은행에서 대출받을 때나, 정책자금, 복지혜택 등을 받기 위해서 발급합니다. 요즘은 직접 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쉽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을 수 있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나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 개인민원/증명서발급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민원여기요 → 개민 민원으로 갑니다. 개인민원에서 증명서 발급/확인 →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 보험료 납부확인서 조회/발급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에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출력 또는 전송을 클릭해서 발급하시면 됩니다. 출력을 클릭하면 PDF 파일로 다운로드가 되는데, 해당 파일을 보기 위해서 본인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면 내용을 확인하고, 출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납부확인서 출력은 되지 않고 바로 팩스로 보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정부24

정부24 - 자주 찾는 서비스

정부 24에서도 발급받으려면 로그인해야 돼서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그다음 자주 찾는 서비스 2페이지에 있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을 클릭합니다.

 

정부24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신청

신청 내역을 입력하고, 수령 방법을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납부자 정보 창이 뜰 텐데, 선택하시고, 한 번 더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셔서, 문서 출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당장 출력을 하지 못한다면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나, 정부 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 편리한 곳에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팩스로 보내야 한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하셔서 팩스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