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WATCHA) 시청기록 삭제 방법 - PC/모바일

왓챠 이용권은 베이직과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베이직 이용권은 동시 시청 1명까지만 되서 상관없지만, 프리미엄 이용권은 동시 시청 4명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프리미엄 이용권을 사용하면 여러 명이서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할텐데, 다른 사람들이 내 프로필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프로필 잠금 기능이 있다면 시청 기록을 관리하지 않아도 되지만, 왓챠에는 잠금 기능이 없어 관리를 해야 됩니다.

 

왓챠 시청기록 삭제

시청 기록 삭제는 엄청 간단해서, 금방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하고 있는 기기로 하시면 됩니다.

 

왓챠 홈페이지 - 다 본 작품

왓챠 홈페이지에서, 왼쪽 메뉴 중 다 본 작품을 클릭합니다. 내가 끝까지 본 영상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콘텐츠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사진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른쪽 위 X를 클릭하면 해당 영상은 기록에서 삭제가 됩니다.

 

왓챠 홈페이지 - 이어보기

보고 있는 콘텐츠 중 지우고 싶은게 있다면, 이어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 본 작품을 지우는 것처럼 똑같이 하셔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왓챠 앱 - 마이페이지

모바일에서도 같습니다. 왓챠 앱 → 마이페이지로 가면, 이어보기와 다 본 작품 메뉴가 있습니다. 앱에서는 항목 삭제하기를 클릭해서, 삭제할 콘텐츠를 체크하고 삭제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왓챠 앱에서 시청 기록을 지우는게 더 편리하네요. PC에서는 하나씩 지워야되는데, 모바일에서는 여러 개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