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자동충전 예약충전 설정 및 해지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을 한다면, 매번 일일이 충전하는게 은근히 귀찮습니다. 자주 사용하고, 충전 귀찮다면 예약충전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내가 정한 날짜에 정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설정된 금액 미안의 잔액이 되었을 때,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도 가능합니다. 그럼 카카오페이 자동/예약 충전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자동/예약 충전 설정

카카오페이 자동예약충전 설정을 해야되니, 카카오톡 앱 실행 → 점3개 → PAY를 눌러주세요.

 

PAY 홈에 와서 충전 밑에 점3개를 클릭해서 예약충전을 클릭해주세요.

 

예약충전 화면에 오면은 기준일자 선택과 기준금액 선택이 있습니다. 여기서 1가지만 설정해도 상관없습니다.

 

 

기준일자 선택은 본인이 충전하고자 하는 날짜와 금액을 설정이며, 기준금액 선택은 설정한 금액 미만이 되면은 설정한 금액만큼 충전이 됩니다. 

 

기준일자 충전은 요일/날짜를 선택하고, 충전금액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매월 매주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매월은 몇일에 충전할지 정하시고, 매주를 선택했다면 무슨 요일에 충전을 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준금액 충전은 카카오페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 남은금액이 1만/5만/10만/20만 미만이 될 경우에 설정한 금액만큼 충전이 추가로 됩니다. 

 

 

예를 들어 5만 미만이 될 경우로 설정했다면, 20만원 충전하고 카카오페이로 물건 구매하고, 밥도 먹고 했는데 카카오페이 잔액이 4만원이 남았다면 알아서 설정한 충전금액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자동/예약충전 해지

자동/예약충전 설정을 했다면 이렇게 설정이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을 하면서 사용을 했는데, 이제 더 이상 카카오페이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지를 하게 됩니다.

 

예약충전 해지 방법은 설정한 자동 충전 항목 클릭하시고, 아래 부분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예약충전이 해지가 됩니다. 다시 카카오페이를 사용을 한다면 위 방법대로 똑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카카오페이 자동/예약충전 설정 및 해지 방법이였습니다. 카카오페이에 충전해놓으면 지갑을 꺼내지 않아도 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자동/예약 충전 설정을 하셔서 사용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그리고 카카오페이 예약충전을 할려면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등록하셔야만 됩니다. 카카오페이 계좌등록 방법을 모르겠다면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카카오페이 계좌 카드 연결 방법

 

카카오페이 계좌 카드 연결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계좌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사용을 하려면 카카오 페이에 카드나 계좌를 연결해주셔

kukerichoo.tistory.com

카카오페이 사용처와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방법

 

카카오페이 사용처와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방법

안녕하세요. 썬가드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서비스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연결을 해놓으면 지갑을 안가져와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kukerich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